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의 강점을 비싸게 팔아라 - 차별화된 강점으로 돈 버는 커리어를 만드는 기술

책 리뷰

by 채널나인 2024. 11. 13. 17:51

본문

728x90

 

시중에 많은 자기계발서적이 있지만 <당신의 강점을 비싸게 팔아라>는 제목부터 눈에 확 띄는 책입니다.

'당신의 강점을 계발하라'가 아니라 '비싸게' 팔으라구요?

말 그대로 자신의 강점을 계발하고, 차별화된 강점으로 '돈 버는' 커리어를 만드는 기술을 이야기 하는 책입니다.

어떤가요, 솔깃하지 않으신가요?

이 책은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을 쓴 간다 마사노리와 철강회사를 다니다 카피라이터의 세계에 입문해 마케팅 카피라이터로 일하고 있는 기누타 준이치의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둘 다 마케팅 카피라이터이기 때문에 사람의 시선을 끌어 당기는 방법을 잘 알고 있는 것 같네요.

그런 의미에서 책은 매우 간결하면서도 핵심을 잘 표현한 제목과 문장으로 머리에 쏙쏙 들어오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내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적재적소에 잘 활용해서 일을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그냥 시키니까 마지못해 하는, 내가 정말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도 모른채 돈을 벌기위해 일하는 사람도 있죠.

이 책에서는 자신이 하고 있는 현재의 일을 돌아보고,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최고의 일에 있어서 부족한 점을 돌아보고, 타인과의 비교를 통해 강점을 발견하고 새로운 커리어 이미지를 창출하는 방법까지 AMM서치 시트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AMM이란 어빌리티 마켓 매칭(Ability Market Matching)으로 당신의 강점을 발견해 돈으로 바꾸는 새로운 커리어 디자인법입니다.

책에 나오는 AMM 서치 시트만 잘 따라하면 자신의 강점을 활용해서 새로운 커리어를 발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계별로 이 시트를 작성하는 방법들을 잘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각각의 유의사항과 실제 사례들을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책의 맨 뒤장에 부록으로 첨부되어 있는 큰 사이즈의 시트를 직접 복사하셔서 기재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AMM 서치 시트도 좋았지만 6장에서 소개한 'PASBECONA(파스비코나)법칙'도 좋았습니다.

Problem(문제)부터 Action(행동)까지 이어지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이 순서대로만 진행해도 사람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손쉽게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상세페이지를 보시면 대부분 이 순서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제안하고 상품이나 가치를 소개하는 마케팅 업무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자신만의 새로운 무기를 갈고 닦아 시장가치를 높여야 하는 요즘 시대에 <당신의 강점을 비싸게 팔아라>는 자기계발 바이블로써 꼭 읽어야 하는 필독서라고 생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